GAMEDUO-logo
GAMEDUO

PRESS

구글플레이 창구 프로그램 Top3에 '게임듀오' 선정

중소벤처기업부와 구글플레이가 함께 중소기업을 지원하는 창구 프로그램 3기 기업이 선정됐다. '닌자대전' 개발사 게임듀오가 선정 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닌자대전'은 다양한 능력을 갖춘 닌자들을 이용한 디펜스 RPG다. 이용자는 닌자들의 다양한 인술, 환술, 체술을 익혀 성장할 수 있다. 또한 세트 효과를 갖춘 장비를 장착해 다양한 전략을 사용할 수 있다. 

기사 바로가기
image

구글 지원 받고 1년 만에 매출 10배 오른 게임사 사연

디펜스 RPG <닌자대전>을 만든 게임듀오는 2019년 매출 4억에서 출발해 2020년 매출 40억, 2021년 반기 매출 45억 원을 달성하며 10배 넘는 성장을 거두었다. 게임듀오 최재원·송승준 대표는 "게임을 만들고 싶었던 공대생들에게 마케팅 분야에서 전문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었다"라고 설명했다. <닌자대전>의 미국 진출이 주효했는데, 창구 프로그램의 피드백을 얻어 미국에 진출해 '대박'을 퍼뜨린 것이다. 

image

학교 다니면서 벌써 2번째 창업…"매출 1000억 도전"

수집형 디펜스 롤플레잉게임(RPG)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닌자대전'의 제작사 게임듀오는 이들의 2번째 스타트업이다. 최재원·송승준 공동대표는 "게임을 만드는 사람과 게임을 하는 사람이 즐길 수 있는 의미를 담아 게임듀오를 설립했다"고 밝혔다.  

image

"구글의 마케팅 조언 덕분에…글로벌 경쟁력 실제로 높아졌죠"

국내 앱·게임 개발사와 해외 시장을 잇는 '창구' 역할을 한다는 목표로 중소벤처기업부가 사업화 자금을 지원하고, 구글플레이가 앱 개선·글로벌 진출 관련 컨설팅 프로그램 등을 제공한다. 매일경제가 최근 성공적으로 프로그램을 마친 3기 참여사 트이다(한국어회화 연습 앱)·제제미미(육아 앱)·게임듀오(닌자대전 등 게임) 대표들에게 창구 프로그램 선정 비결과 지원 내용을 들어봤다. 

image

핵클 도입부터 실험 시작까지, 하루 만에 일사천리로 이루어졌죠

스타트업의 핵심은 리소스 절감을 통한 빠른 성장아닐까요? 게임듀오가 Firebase, 인하우스 A/B 테스트를 진행하다 핵클을 도입한 이유를 알아보세요. 

image

게임듀오, ‘2022 게임 동아리 임팩트 게더링’ 개최 

이번 임팩트 게더링은 게임듀오 합정 사무실에서 진행되었으며, 서울 주요 대학(세종대 ‘판도라큐브’, 고려대 ‘CAT&DOG’, 홍익대 ‘ExP make’, 한양대 ‘OOPARTS’, 중앙대 ‘Cien’, 연합 동아리 ‘IT’s Time’) 게임 동아리 운영진 약 12명이 참석한 바 있다.

image